$\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독서 단계별 학습자 질문 생성 전략을 통한 문학 반응 활성화 방안 연구
(A)Study on literature response activation methodology by learners' self-questioning at reading stages 원문보기


범선경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초등국어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이 연구는 독자 반응 중심의 문학 교육에서 학습독자와 텍스트 사이의 상호교통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의 하나로 학습자 질문 생성 전략을 제안하여 이를 통해 문학 반응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구안해보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문학 작품에 대한 감상 활동이 제대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문학 작품과 독자가 상호교통하면서 반응이 활성화될 수 있어야 하므로, 이 연구에서는 읽기 전·읽는 중·읽은 후의 독서 단계별로 학습자 질문 생성 전략을 적용하여 문학 작품을 읽는 과정에서 학습자가 스스로 질문을 만들고 답하는 과정을 거치며 작품을 깊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purposed on finding the method to activate the literature responding through learners' self-questioning as one of methodology for the mutual transaction between the learner of reading and text at the education of literature oriented to the reader's response. The study intends to apprec...

학위논문 정보

저자 범선경
학위수여기관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초등국어교육전공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vi, 102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73197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