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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를 활용한 원소스멀티유즈(One Source Multi Use)비즈니스와 디자인마케팅에 관한 연구 : 한국과 일본의 사례 비교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이경민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디자인학과디자인매니지먼트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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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각국은 21세기 패권이 문화콘텐츠에 있다고 판단하고 문화산업을 국가 아젠더로 정하여, 강력한 진흥 정책을 앞 다투어 추진 중에 있다. 이 중 캐릭터는 21세기 문화 콘텐츠 산업을 주도할 주체로 각광받고 있으며, 캐릭터 산업은 사람들에게 감성적인 유대관계를 만들어주고, 즐거움을 선사하는 비즈니스라 할 수 있다. 현재 우리는 문화콘텐츠 전쟁 시대에 넘쳐나는 정보 속에 살면서 콘텐츠의 반짝 인기에 머무는 것이 아닌 장기적인 글로벌 콘텐츠를 탄생시키기 위한 토대 마련이 시급하며, 이때 언급되어야 할 것이 콘텐츠 고부가가치의 핵심인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Every country in the world considers that power in the 21st century is located in the cultural contents, sets cultural industry as their national agenda and actively and progressively develops a strong promotion project for it. Among cultural products, characters have attention from people as the su...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경민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과디자인매니지먼트전공
지도교수 이혜선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ix, 85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73434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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