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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논문은 제7차 교육과정에서 제시한 창의성 계발을 위한 방향에 초점을 맞추어 신체활동을 통한 교수법으로 수업 지도안을 연구하였다. 먼저 즉흥표현을 중심으로 창의성 교육을 강조한 20세기를 대표하는 음악교육자 세 사람 에밀 자크 달크로즈(Emile Jaques Dalcroze), 졸탄 코다이(Zoltán Kodály), 칼 오르프 (Carl Orff)의 음악교육 철학과 교수법을 고찰하였다. 달크로즈는 인간의 음악적 잠재능력을 최고도로 계발, 발전시키기 위해서 음악과 신체 표현의 절대적 결합이 있어야 한다고...
저자 | 김지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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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상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교육학과 음악교육 전공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vii, 62 p. |
키워드 | 달크로즈 오르프 코다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79075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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