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등학생의 주의 집중력이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조윤희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남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존감, 학업적 자기효능감, 주의집중력과 학업성취도와의 상관관계를 알아보고,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자존감, 학업적 자기효능감, 주의 집중력의 영향력을 살펴보고자 하였다. 특히 고등학생의 주의 집중력이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초점을 두어 알아보고자 하였다. 사용된 측정도구는 자아존중감 척도를 측정하기 위해 Rosenberg가 개발하였으며, 김문주가 수정한 자아존중감 척도(...

주제어

#고등학생 주의 집중력 학업 성취도 영향 

학위논문 정보

저자 조윤희
학위수여기관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상담심리
발행연도 2009
총페이지 v, 58 p.
키워드 고등학생 주의 집중력 학업 성취도 영향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82223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