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최근 유럽 자동차 시장의 저성장에 따른 경쟁격화로 격변기를 맞으면서 자동차 판매시장 체제에도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특히 2003년에 이루어진 판매 관련 법규개정은 유럽 자동차 판매시장 체제의 변화를 더욱 빠르게 하고 있다. 또한 2008년 초반 고유가와 9월 이후 글로벌 경제위기(금융위기 본격화)로 유럽 자동차 수요가 급격히 감소하고 있다. (직영점)주요 도시 중심으로 완성차업체의 직영점 구축이 증가하는 추세이고. (대형 딜러)기존의 중소형 딜러 위주에서 대형 딜러들이 부상하기 시작했으며, (멀티브랜드)여러 가지 브랜드를 취급하는 딜러들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판매 채널 다양화)A/S 시설 구축 의무가 없어지며 판매 채널이 딜러에서 일반 대형 소매업체, 카 수퍼마켓으로 다양해지고 있고, (지리적 제약)2005년 10월부터 적용된 판매 국가 제한 철폐는 대형 딜러 확대와 판매 채널 다양화의 기폭제가 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따른 완성차업체들의 대응 방향을 살펴보면, 첫째 양산업체들은 수요자들이 몰려 있는 주요 도시에 직매장 비중을 늘리고 딜러 ...
저자 | 곽종석 |
---|---|
학위수여기관 | 아주대학교 경영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일반MBA |
발행연도 | 2009 |
총페이지 | ii, 54 p. |
키워드 | 유럽 자동차 판매시장 전망 연구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82277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