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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2009년부터 단계적으로 적용되는 교육과정 개정안 에서는 미술에 대한 비평능력과 심미적 안목을 길러 미술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기 위해 감상 수업과 비평 활동을 강조하고 있다. 미술비평 교육의 주된 목적은 미술 작품에 대한 올바른 가치판단 능력을 기르는 것이며 더 나아가 학생 스스로 문제를 탐구하고 해결하는 능동적인 탐구 자세를 가짐으로써 생활 속에서의 미적 성숙뿐만 아니라 사고의 폭을 넓히고 비판적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비평 교육의 방법론은 여러 학자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연구의 대상이 되어왔다. 그 중 펠드먼 과 게히건 은 교육에 있어서 미술 비평을 도모하고자 노력한 중요한 두 사람이며 그들의 미술비평 연구는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고 지금도 계속 우리나라 미술 교육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펠드먼 의 미술 비평 이론은 미술 비평교육을 체계적이고도 단계적으로 이론화 했다는 점에서 평가 될 수 있으나 미술작품을 지나치게 ...
The revised way applied from 2009 emphasizes a criticism-ability for Art ,impression class and critical activity and attitude that enables us to improve an ability of enjoying Artistic culture. The major purpose of education for Artistic-criticism is to enable students to improve an criticism-abilit...
저자 | 공주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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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공주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미술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iii, 74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90881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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