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학교 현장에서 철학 교과는 심각한 위기에 빠져 있다. 철학 교과는 정규 교육 과정이 없던 1946년 교수요목기 시절부터 지금까지 존재하고 있으나 제2, 3차 교육 과정에서 18년 동안 아예 삭제되었다가 1981년 제4차 교육 과정에 다시 포함되었다. 그러나 고등학교 과정에서 실질적으로 가르쳐지기 시작한 것은 1988년 제5차 교육 과정부터이다. 24년 동안 철학 교과는 이 땅에 존재하지 않았다. 그마저도 교양 선택 과목이라는 한계 때문에 널리 보급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와 같은 교육 정책 때문에 철학 교육은 발전하기 ...
저자 | 주영기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철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정인교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iii, 78 p. |
키워드 | 비판적 사고 교육 비판적 사고 철학 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194975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