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PR 매체로서 공공기관 웹 사이트가 조직의 이미지 및 평가에 미치는 영향 : 지방자치단체를 중심으로 원문보기


이주문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신문방송학과 PR 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인터넷의 대중적인 보급과 활용이 가져온 매체환경변화에 따라 인터넷이 기존의 일방향적인 매체와는 달리 쌍방향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매체라는 점을 주목하여 볼 때 PR 매체로서 공공기관 웹사이트가 행정환경이 급변하고 다양한 행정수요가 증대되고 있는 현재, 조직의 이미지 및 평가에 미치는 영향력을 검증하여 궁극적으로 공공기관의 웹사이트가 PR매체로서 얼마나 효과적인 지를 파악하기 위한 측면에서 지방자치단체인 중의 하나인 종로구청을 중심으로 실증적인 연구를 실시하였다. 관행화된 공공기관 웹사이트를 이용한 퍼블리시티 차원을 넘어 목표공중의 특성과 인터넷 매체인 웹사이트 특성요인을 활용하여 공공기관만의 PR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구축하고 공중과 효과적인 대화적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서 Kent & Taylor(1998)의 연구를 바탕으로 국내외 선행연구 결과에서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aim of this research is to illuminate how effective websites of public organizations as PR media are by examining the influence public organization’s websites as PR media may have on the image of the organization and its evaluation in present times, when administrational environment is rapidly c...

학위논문 정보

저자 이주문
학위수여기관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신문방송학과 PR 전공
지도교수 성민정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7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195452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