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택배 물류서비스 향상방안에 관한 연구 : D사 택배서비스 사례 중심으로
Study on the improving plan of logistics of door to door delivery service : Focusing on the D company 원문보기


강정훈 (명지대학교 부동산·유통경영대학원 물류학과 물류관리전공 국내석사)

초록

택배물류서비스는 1992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매년 꾸준한 성장을 해 가고 있다. 택배물류가 양적 성장이 계속 되면서 소비자들이 느끼는 택배물류서비스의 불만사례도 늘어나고 있다. 택배화물운송회사들도 고객 불만의 정도가 높아짐을 인식하고 대기업 소속의 회사들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의 불만내용 및 정도를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현재 택배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D사의 택배물류서비스의 현상 과 업무를 분석을 통하여 실질적으로 택배물류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여 소비...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Door to door delivery services began in 1992 with steady growth every year since it is going. Door to door delivery service growth as consumers continue to feel the door to door delivery service, such as the complaints are increasing. Qualitative than quantitative growth of logistics door to door de...

주제어

#택배  #서비스 

학위논문 정보

저자 강정훈
학위수여기관 명지대학교 부동산·유통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물류학과 물류관리전공
지도교수 조윤성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vi, 61 p.
키워드 택배, 서비스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07910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