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패러디 활용수업이 청소년의 자기개념과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 중학교 3학년 미술수업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최민선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미술교육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급변하는 현대 사회 속에서 성장하고 있는 청소년은 그 사회에서 요구하는 문화, 규범, 가치관에 적응하기 위해 복합적인 심리적 위기를 경험한다. 이러한 청소년기의 위기는 우리나라의 대학입시에 초점을 두는 교육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청소년은 교사와 학부모의 학업성취 수준에 부응하기 위하여 인지적 발달에만 편중하고, 심리적으로 건강하고 성숙한 인격을 형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청소년에게 심리적 위기를 완화시킬 수 있는 자기표현의 수단으로서의 미술 수업이 필요하다. 이에 본 연구는 청소년의 개성을 표출하여 그들의 자기개념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a rapidly changing society, growing adolescents have suffered emotional, physical and social change to adapt to new situations and experience complex psychological crisis. Those kinds of crisis are mainly caused by education that focused solely on University entrance. There are many teenagers who...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민선
학위수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미술교육전공
지도교수 박향숙
발행연도 2010
총페이지 x, 133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115446&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