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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집단치료놀이 프로그램이 보육시설을 이용하는 영아의 공격행동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했다. 본 연구의 대상은 이른 연령부터 보육시설을 이용하는 만 2~3세의 영아로 임의 배정한 서울시의 D어린이집과 성남시의 S어린이집의 영아 32명이다. 이 영아들은 지역을 기준으로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에 각각 16명씩 배정하였다. 이 중 통제집단은 연령 및 성별, 교사보고를 통한 공격행동 검사점수와 친사회적 행동 검사점수가 실험집단과 유사하도록 짝지어서 배정하였다. 집단치료놀이 프로그램이 공격행동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부모보고 ...
저자 | 이신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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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심리학과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vi, 64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2159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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