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게임을 선택하고 진행해가는 플레이어(player)에게 게임 속 캐릭터는 플레이어를 대신한 분신의 역할을 한다. 게임을 하는 동안 플레이어에게 게임 캐릭터는 단순한 캐릭터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플레이어를 대신하는 게임 캐릭터의 움직임과 표정 등 캐릭터가 지닌 성격적 요소들은 그 게임 전체 분위기를 대변하기도 한다. 본 연구는 ‘게임 캐릭터의 성격을 나타내는 요소가 무엇이고, 성격의 차이에 따라 어떻게 디자인 되고 있는가’ 하는 질문으로부터 출발하였다. 게임 속에서 캐릭터의 중요성을 인식함과 더불어 게임 캐릭터의 성격을 표현하는 요소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분석한다. 첫째, ...
저자 | 김수향 |
---|---|
학위수여기관 | 상명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게임학과 게임그래픽전공 |
발행연도 | 2010 |
총페이지 | vii, 86p. |
키워드 | 게임캐릭터 디자인 비디오게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14891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