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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 교육에서 설명 ․ 강의식 수업이 기계식 학습이 아닌 유의미한 학습이 되기 위하여 효과적인 선행조직자를 개발하여 사용할 필요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육 현장에서 그러한 연구의 노력이 부족하다. 이번 연구는 물리 교과에서 익숙하게 사용하는 수식을 물리 교과 내용과 연관 지어 선행조직자로 개발하고 이를 수업 도입단계에서 제시한 물리교육이 학업 성취에 미치는 영향을 전체학급, 학습자 성적 수준별, 문항 유형별, 문항 난이도별로 알아보기 위하여 진행되었다.
연구 대상은 고교 평준화 지역인 경기...
저자 | 이준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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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물리교육전공 |
지도교수 | 안정선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ii, 60 p. |
키워드 | 물리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21426&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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