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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의 비대면 서비스 채널 사용성과 고객 관계품질, 충성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A Study of Structural Relationship of Airlines' Non Face-to-face Service Channel Usability, Relationship Quality, and Loyalty 원문보기


최형인 (경희대학교 대학원 호텔관광학과 국내박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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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적인 기술과 인터넷이 보편화 되면서 서비스 산업에서 기술 중심의 셀프 서비스 채널, 즉 고객이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비대면 서비스 채널이 점차 보편화되고 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기존 선행 연구들을 바탕으로 셀프 서비스 기술을 통한 비대면 서비스 채널의 유형과 그 개념을 살펴보고 비대면 서비스를 측정할 수 있는 사용성(Usability)의 개념을 도입하여 사용성과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Due to the severely competitive market in the airline industry, airline companies attempt to compete with other major airlines by focusing on passengers' satisfaction and loyalty. For this reason, two major airlines and six low-cost carriers(LCC) in Korea market have been searching for ways to maxim...

주제어

#비대면 서비스 채널  #사용성  #관계품질 

학위논문 정보

저자 최형인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박사
학과 호텔관광학과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v, 131 p.
키워드 비대면 서비스 채널, 사용성, 관계품질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32167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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