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내러티브의 의미와 가치를 알아보고, 사회과 수업에서 논쟁적 주제를 다루는데 있어 내러티브의 적용 가능성을 모색하는 데 목적이 있었다. 내러티브가 지닌 기본적인 교육적 의미는 내러티브적 지식을 통하여 이야기를 만들어 내고 이해할 수 있다는데 있다. 학습에 있어서 학생들은 텍스트를 주어진 대로 읽는 것이 아니라 나름대로 해석하고 재구성하며 읽는다. 이러한 이해와 재해석의 과정을 통해 학습자들은 새로운 의미를 만들어 낸다. 하지만 기존의 ...
저자 | 이정연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사회과교육학과 일반사회교육 전공 |
지도교수 | 손병노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vi, 135 p. |
키워드 | 사회과교육 내러티브 사회과 수업 방안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3367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