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문학체험이 환경감수성을 함양하는 방식을 고찰하였다. 아동은 문학 작품을 통해 자연을 체험하고, 주인공이 겪는 사건의 흐름을 심정적으로 함께 따라가면서 환경 문제에 대처하는 과정을 경험한다. 아동은 작품 속 인물에 감정이입을 하여 환경문제에 대한 특정한 정서를 가지고, 사건에 대해 판단하면서 환경가치를 내면화 한다. 이러한 방식으로 아동에게 내면화 된 환경가치는 환경친화적 행위의 실천에 중요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 이 같은 점...
저자 | 백계은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사회과교육학과 사회과교육 전공 |
지도교수 | 남상준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iv, 96 p. |
키워드 | 환경교육 문학체험 환경감수성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3374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