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이 <지층과 화석> 단원에 대한 현장 체험 학습을 경험했을 때 어떠한 교육적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지층과 화석> 단원의 현장 체험 학습을 위한 교수 학습 지도안을 작성하였고, 학생들과 직접 현장 체험 학습을 실시하였다. 현장 체험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교육적 효과를 알아보기 위하여 자기 보고서 및 면담 문항을 개발하여 자기 보고서 작성 및 면담 내용을 분석하였다. 분석한 결과를 유형별로 분류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학생들은 현장 체험 학습을 통하여 지층과 화석을...
저자 | 김다영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공통과학교육학과 초등과학교육 전공 |
지도교수 | 김정률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ix, 63장 |
키워드 | 초등과학교육 지층 화석 현장 체험 학습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3410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