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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현장에서의 고전시가 교육은 충분한 교육적 가치를 지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학습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지 못하고 구태의연한 모습으로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관동별곡>에 대한 학생들의 편견과 거부감을 해소하고 학습자가 중심이 되어 이 작품과 즐겁게 만남으로써 시공을 초월한 예술적 쾌감과 감동을 맛보게 하려는 목적에서 출발하였다. 이를 위하여 교사 중심의 훈고주석 위주의 방법을 과감히 떨치고, 학습자 중심의 모둠활동과 문답식 수업을 적절히 병행하여 학습자가 자발적이고 능동적으로 고전시가 교육에 참여할 수 ...
저자 | 최상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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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관동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국어교육 전공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ii,81 장 |
키워드 | 고전시가교육 시교육 문학교육 국어교육 정철 관동별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36203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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