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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버스전용차로구간의 버스사고 영향요인 분석에 관한 연구
Analysis of bus Accidents influential factors on the bus-way sections in seoul 원문보기


임준범 (서울시립대학교 교통공학과 교통안전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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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서울시는 대중교통 활성화 정책에 따라 버스전용차로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과거 가로변버스전용차로 설치를 시작으로 현재에는 중앙버스전용차로 설치구간도 증가하고 있다. 본 연구에 목적은 이 중앙버스전용차로와 가로변버스전용차로에서 버스사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하는데 있다. 분석방법으로 교통사고가 확률적으로 극히 드물게 일어난다는 점을 생각하여 포아송 회귀모형음이항 회귀모형을 선택하였으며, 과산포 존재여부에 따라 음이항 회귀모형으로 최종모형을 정립하였다. 중앙버스전용차로구간은 버스노선수, 중앙차로 진출입 유형수, 중앙차로 정지선 후퇴유무, 중앙차로 정지선과 횡단보도 이격거리, 교통량,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t present, Seoul City is putting the bus-way system into practice according to mass transit revitalization policy. Starting with the installation of roadside bus-ways in the past, at present, even the road sections for central- lane bus-way system are on the increase.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주제어

#버스사고모형  #음이항회귀모형 

학위논문 정보

저자 임준범
학위수여기관 서울시립대학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통공학과 교통안전
지도교수 이수범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74
키워드 버스사고모형, 음이항회귀모형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37950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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