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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중앙버스전용차로제를 도입한 지방 신도시를 대상으로 버스 교통량이 적은 중앙버스전용차로의 신호교차로에 대해서 감응형 신호를 구현함으로써 기존 신호체계와의 이동성과 안전성을 비교 분석하였다. 도시부 도로의 중앙버스전용차로는 서울에서 가장 먼저 도입하고 서울을 중심으로 교통수요가 많은 수도권 타 지역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비수도권에서도 서울시 사례를 바탕으로 도입의사를 밝히거나 도입하여 운영 중인 지자체도 있으며, 또한 비수도권의 경우 구도심보다는 대부분 신도시 지역에서 확산되는 추세이다. 중앙버스전용차로가 처음 도입...
저자 | 이용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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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한국교통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도시공학과 교통공학 전공 |
지도교수 | 오주택 |
발행연도 | 2016 |
총페이지 | ⅸ, 68 p. |
키워드 | 중앙버스전용차로 신호교차로 지체시간 상충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95967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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