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청소년의 화장품 구매성향 : 화장품 광고 모델이 여고생의 화장품 구매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The propensity to purchase of cosmetics for teenagers : according to the effects of purchasing cosmetics by high school girls 원문보기


윤슬아 (동덕여자대학교 비만미용향장대학원 향장에스테틱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화장품 시장에서 중요한 소비자층으로 인식되고 있는 여고생의 광고 모델에 따른 화장품 사용실태와 구매행태, 화장품 모델과 광고,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살펴봄으로써 국내 화장품 시장의 발전과 기업의 화장품 마케팅 전략에 필요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서울과 수도권 지역의 여고생들을 대상으로 화장품 사용실태와 구매행태, 화장품 모델과 광고,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기 위해 총 36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는 설문지를 이용하였다. 총 560부의 설문지를 배포하여 530부가 회수되었고, 그 중 응답이 불성실하거나 불완전한 설문지 24부를 제외한 506부를 최종 분석 자료로 사용하였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to provide basic research materials to improve the domestic cosmetic pruducts market and marketing strategies of cosmetic products companies looking towards female high school students, as potential consumers in the cosmetics market, realities of using cosmetics according to celebrity ...

학위논문 정보

저자 윤슬아
학위수여기관 동덕여자대학교 비만미용향장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향장에스테틱과
지도교수 강신옥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ⅸ, 10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49367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