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택문화관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표현특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Characteristics of the brand identity expression in housing cultural center 원문보기


정수진 (한양대학교 대학원 실내환경디자인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인간행동의 원동력으로서 존재하는 욕구는 인간의 사회생활에서 행동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며, 그 충족도 여하가 정신위생을 좌우하도록 하는 큰 역할을 한다. 이러한 욕구에 반응한 브랜드는 일종의 대리만족의 매개체로서 인간에게 상징적인 가치로 형성되었으며, 만족도 여부와 브랜드 인지도 기반에 영향을 미쳤다. 이를 통해 브랜드와 인간의 상호접점관계를 이끌어내는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Human desire that existed as the driving force of human behavior was an important factor which decided human behavior in social life and the level of satisfaction played a role of affecting mental health. The brand responding to this human desire was formed as symbolical value to human as a kind of ...

주제어

#인테리어디자인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정수진
학위수여기관 한양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실내환경디자인학과
지도교수 황연숙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ix, 99 p., 접지 (1
키워드 인테리어디자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50762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