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이 연구의 목적은 학습자가 가지는 인지적 특성 중 하나인 학습양식에 부합하는 과제와 부합하지 않는 과제를 제시했을 때, 학습자가 분류활동을 하는 동안 인지부하가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밝히는 것이다. 이를 위해 각각 그림과 단어로 구성된 과학적 분류과제를 제시하고 과제 수행 시간과 점수를 비교하는 분류활동결과 분석 연구과 뇌파를 측정하여 SEF-95 지표와 상대파워 스펙트럼을 비교하는 뇌파 분석 연구를 수행하였다. 이 연구의 연구 대상은 ...
저자 | 김은애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박사 |
학과 | 공통과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양일호 |
발행연도 | 2011 |
총페이지 | xivi, 116 p. |
키워드 | 과학교육 시각학습자 언어학습자 시각적 학습양식 언어적 학습양식 인지부하 뇌파 과학적 분류활동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51815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