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영·유아의 초기 가상놀이의 상징화 수준 원문보기


박점숙 (위덕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영․유아의 초기 가상놀이의 상징화 수준 본 연구는 영․유아들이 가상놀이를 통해 정서적인 만족감을 느끼며, 아울러 사회 조직에 대한 적응 기술 및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따라서 가상놀이를 관찰할 필요성 및 교사의 중재가 없더라도 가상놀이를 하며 놀이감을 활용하여 어떻게 상징화 시키는지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유아교육현장에 영․유아들의 발달적 특성에 맞는 놀이감을 제공하고 영․유아들이 보다 즐겁게 시설에서 놀이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데 기초자료로 제시하고자 하는 것이 본 연구의 목적이다. 이에 경주시에 위치한 4곳의 어린이집에 재원 중인 16개월부터 48개월까지의 영ㆍ유아 30명을 대상으로 자료 수집을 하였다. 본 연구는 영․유아의 초기 가상놀이와 상징화 수준과의 관계를 알아보기 위하여 30명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초기 가상놀이의 내용과 아울러 상징화 수준을 살펴보았다. 본 연구에서 제기한 연구문제와 관련하여 ...

주제어

#가상놀이 상징화 영유아 

학위논문 정보

저자 박점숙
학위수여기관 위덕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발행연도 2011
총페이지 vii, 95 p.
키워드 가상놀이 상징화 영유아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2575628&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