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스마트폰기반의 초등학교 컴퓨터 교육을 위한 디지털 교과서를 설계하고 구현한 것으로서, 디지털 교과서의 장점인 상호작용성을 극대화 하여 개인의 수준과 선택에 따라 자율적으로 공부 할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설계 및 구현 방법을 제안한다. 이를 위해 본 연구는 차트의 개념과 응용소프트웨어를 통해 구현하는 통합 교육내용을 가지고 기존 영상자료 위주의 디지털교과서의 한계를 탈피하여 순서에 따라 펼치고 영역을 선택하여 학습 할 수 있는 상호 작용 방법을 제안하고 구현 하였다.구현된 디지털 교과서를 초등학교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평가해본 결과 기존에 활용되던 인쇄형 자료에 비해 차트를 작성하는 과제의 수행시간이 단축되었으며 중도 포기율도 낮음을 발견 할 수 있었다. 본 연구의 결과는 추후 초등학교 컴퓨터 교육을 위한 디지털 교과서를 설계하고 구현하는데 유용하게 활용 할 수 있으며, 미래의 ...
This paper discusses the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digital textbook for elementary school computer education in smart learning environment. A great deal of effort has been made on digital textbook. However, what seems to be lacking is self-directed learning design for computer education using sm...
저자 | 이정자 |
---|---|
학위수여기관 | 원광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정보.컴퓨터교육전공 |
발행연도 | 2012 |
총페이지 | 62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289558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