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광 지역 이미지가 관광객 만족도 및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낙양 모란꽃축제를 대상으로 원문보기


전원 (배재대학교 대학원 관광경영학과 관광경영학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21세기는 관광산업의 시대이다. 관광 산업은 고부가가치 서비스산업으로 고용창출 및 생산유발 효과 등 경제적 파급효과뿐만 아니라 국가의 이미지를 홍보하고 강화시키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최근 주요 도시들은 관광 목적지로서 전 세계에서 관광객들을 유치하고 있으며, 일부 중소 지역들은 관광활동을 통해 자신의 지역을 관광 목적지로 개발하여 관광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광객들이 관광지를 선택할 때 다양한 요인들이 영향을 미치는데 이 중 해당 관광지에 대한 이미지는 매우 중요한 결정요인이다. 본 연구는 중국 하남성 낙양시의 관광이미지의 중요도를 밝히고,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관광지 이미지가 만족도와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연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가설을 설정하였으며 실증적으로 검증하기 위해 제 30회 중국 낙양 ...

주제어

#관광 이미지  #인지적 이미지  #정서적 이미지  #낙양모란꽃  #관광객 만족도  #재방문 

학위논문 정보

저자 전원
학위수여기관 배재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관광경영학과 관광경영학전공
지도교수 박근수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ii, 107 p.
키워드 관광 이미지, 인지적 이미지, 정서적 이미지, 낙양모란꽃, 관광객 만족도, 재방문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04127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