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21세기는 관광산업의 시대이다. 관광 산업은 고부가가치 서비스산업으로 고용창출 및 생산유발 효과 등 경제적 파급효과뿐만 아니라 국가의 이미지를 홍보하고 강화시키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최근 주요 도시들은 관광 목적지로서 전 세계에서 관광객들을 유치하고 있으며, 일부 중소 지역들은 관광활동을 통해 자신의 지역을 관광 목적지로 개발하여 관광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광객들이 관광지를 선택할 때 다양한 요인들이 영향을 미치는데 이 중 해당 관광지에 대한 이미지는 매우 중요한 결정요인이다. 본 연구는 중국 하남성 낙양시의 관광이미지의 중요도를 밝히고,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관광지 이미지가 만족도와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연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수행되었다.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가설을 설정하였으며 실증적으로 검증하기 위해 제 30회 중국 낙양 ...
저자 | 전원 |
---|---|
학위수여기관 | 배재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관광경영학과 관광경영학전공 |
지도교수 | 박근수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ii, 107 p. |
키워드 | 관광 이미지, 인지적 이미지, 정서적 이미지, 낙양모란꽃, 관광객 만족도, 재방문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41275&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