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광 이벤트가 관광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 of the tourism events affecting the image of the tourism attractions 원문보기


홍수희 (동아대학교 대학원 관광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관광객들이 관광목적지를 선택하는데 있어 다양한 정보를 탐색·수집하여 선택하는 경우도 있지만, 관광목적지에 대하여 관광객들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가 결정요인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관광지 이미지는 관광객이 관광목적지를 결정할 때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의 하나이며 효과적으로 관광지를 마케팅하는 수단이 된다. 이러한 관광지의 이미지를 제고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최근 가장 부각되고 있는 것이 관광이벤트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지역활성화를 위한 기반과 기회를 제공하는 장으로 인식되는 관광이벤트가 관광지 이미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규명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부산지역의 관광지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각종 축제와 이벤트 가운데 최근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이벤트로서 각광을 받고 있는 부산국제영화제와 자갈치문화관 광축제로 한정 하였다. 관광이벤트 참가전과 관광이벤트 참가후의 관광지 이미지(관광지의 사전/사후이미지)에 대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t has been argued that the image of the tourism attractions is a very significant factor when tourists decide their destinations and is considered as one of the most effective means for the tourism marketing. The tourism events have been recognized as a tourism strategy to improve the image of the ...

주제어

#관광이벤트 관광이벤트 참가만족도 관광지 사전이미지 관광지 사후이미지 

학위논문 정보

저자 홍수희
학위수여기관 동아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관광경영학과
발행연도 1998
총페이지 iv, 95p.
키워드 관광이벤트 관광이벤트 참가만족도 관광지 사전이미지 관광지 사후이미지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7837264&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