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그래픽조직자를 독서전략으로 활용한 사서교사의 독서교육이 중학생의 독해력 및 독서동기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선정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그래픽조직자를 활용한 사서교사의 독서교육은 중학생의 독해력에 영향을 미치는가? 둘째, 그래픽조직자를 활용한 사서교사의 독서교육은 중학생의 독서동기에 영향을 미치는가? 이와 같은 연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경상북도 구미시에 있는 H중학교 1학년 6개 학급 180명을 대상으로 그래픽조직자를 활용한 총 13차시의 독서교육을 전개하고, 사전?사후 검사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에 사용된 그래픽조직자를 활용한 독서교육 프로그램은 연구자가 학교도서관에 소장중인 단행본 및 신문, 정기간행물 등에서 중학교 1학년 학생의 독서수준을 고려하여 그래픽조직자를 적용할 수 있는 텍스트를 분석한 독서자료를 바탕으로 구안하였다. 프로그램 적용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사전?사후 독해력 및 독서동기 검사는 대응표본 ...
저자 | 오미경 |
---|---|
학위수여기관 |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문헌정보교육 전공 |
지도교수 | 이병기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4],85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4572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