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학위논문]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및 구전활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미용실을 중심으로 원문보기


오서진 (서경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미용경영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국문초록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및 구전활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미용실을 중심으로) 서경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미용경영전공 오 서 진 본 연구는 미용서비스 산업 중 미용실에서의 서비스를 고객들이 느끼는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을 매개로 하여 구전활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알아보고자 한 연구이다. 서비스품질은 PZB의 서비스품질 측정모형을 사용하였으며 고객만족 및 구전에 관한 요인은 미용서비스 산업에 적절한 문항으로 선행연구를 토대로 작성하여 실증적 연구를 수행하였다. 연구대상은 서울, 경기지역의 시민을 대상으로 미용실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미용소비자 중 불특정다수를 대상으로 미용실, 백화점 등의 이용고객에게 직접 방문하여 설문조사 하였다. 설문조사기간은 2012년 4월 26일~2012년 5월 2일까지 7일에 걸쳐 설문조사를 실시되었다. 설문지는 총 220부를 배부하고, 211부를 회수하여 설문지 중 자료 이용에 유의하지 않다고 고려되어지는 것을 제외한 총201부의 설문지가 ...

Keyword

#서비스품질  #구전활동  #고객만족 

학위논문 정보

저자 오서진
학위수여기관 서경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미용경영
지도교수 하준호
발행연도 2012
총페이지 61 p.
키워드 서비스품질, 구전활동, 고객만족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068023&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