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된 마케팅 믹스 요소와 한류가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서홍 (명지대학교 대학원 국제통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중국시장에서 한국 화장품 브랜드, 휴대폰 브랜드, 자동차 브랜드를 대상으로 선택된 마케팅 믹스 요소와 한류가 브랜드 구성요소인 브랜드 인지도, 지각된 품질, 브랜드 연상,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해외시장에서 한국기업의 브랜드 자산 구축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본 연구는 문헌연구과 실증분석을 병행하는 방법을 병행하였다. 문헌 연구에서는 브랜드와 브랜드 자산의 정의, 브랜드 자산의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를 살펴보았다. 마케팅 믹스와 한류에 관련된 선행연구 및 마케팅 믹스 요소가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를 통한 연구 모형을 도출하여 가설을 설정하였다. 연구 조사 기간은 2012년 11월 1일부터 11월 16일까지 총 16일간에 걸쳐, 이메일과 전화를 이용하여 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지 308부가 최종 실증분석에 이용되었다. 본 연구에서 통계분석을 위해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study tried to investigate the influence of marketing mix elements and Korean Wave on the components of brand equity ­ brand awareness, perceived guality, brand association and brand loyalty for the 3 product categories – cosmetics, handphone and automobile. For the purpose, basically literature...

주제어

#한류 마케팅 믹스 요소 브랜드 자산 

학위논문 정보

저자 서홍
학위수여기관 명지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제통상학과
지도교수 이동휘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ⅷ, 117 p.
키워드 한류 마케팅 믹스 요소 브랜드 자산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090061&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