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수학 성취수준별로 수학에 대한 긍정심리는 어떠한지 차이를 살피고 수학 문제해결 과정에서 경험하는 긍정심리의 변화는 어떠하며 차이가 존재하는지 알아봄으로써 수학에 대한 긍정심리와 수학 학업성취도의 관계를 알아보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1. 수학 성취수준에 따라 수학에 대한 긍정심리는 차이가 존재하는가? 2. 수학 성취수준에 따라 수학 문제해결 과정에서 경험하는 긍정심리는 어떻게 변화하며 차이가 존재하는가? 연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구시에 소재한 고등학교 1학년 6학급을 대상으로 3차례에 걸쳐 긍정적 심리체험 검사를 실시하였다. 1차 검사는 학생들이 평상시에 가지고 있는 수학에 대한 긍정심리를 측정하기 위하여 긍정적 심리체험 검사를 실시하였고 2차 검사는 문제해결 과정에서 경험하게 되는 긍정심리를 측정하기 위해 쉬운 문항으로 구성된 수학 문제해결 검사를 실시한 후 긍정적 심리체험 검사를 실시하였다. 그리고 3차 검사는 어려운 문항으로 구성된 수학 문제해결 검사를 실시한 후 긍정적 심리체험 검사를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엑셀과 ...
저자 | 이재신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학과 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조민식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ⅷ, 79 p. |
키워드 | 긍정심리 성취수준 학업성취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9161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