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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우리나라의 중요한 교통수단이었던 철도가 고속도로의 개통과 자동차의 증가로 이용객수가 줄어들고 점점쇠퇴의 조짐을 보이고 있으나 철도역은 도시 구조를 공간적으로 변화시키고 지역거점의 역할을 유지하면서 도시의 중심축으로서 도시발전의 수단으로 활용되어 왔다. 용인 경전철의 도입 배경은 대규모 택지공급 및 주택단지 개발로 인한 급격한 인구증가로 인구가 100만명이 도래한 시점에서 자동차 이외의 근본적인 교통문제의 해소를 위하여 쾌적한 대중교통 수단을 확보하려는 목표로 적극 추진된 사항이다. 2012. 12. 1일 부로 기흥역~망포역까지의 분당선 개통 되고 2013년 4월 용인 경전철 개통이 예정되면서 도시공간에서의 역은 교통의 ...
저자 | 송병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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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명지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지방행정학과 |
지도교수 | 기정훈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ⅴ,72 p. |
키워드 | 역세권개발 TOD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09350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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