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방법론에 의한 레스토랑이용자의 실내디자인 선호유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Restaurant Customer's Popular Interior Design Style by Using The Q Method 원문보기


진익준 (청운대학교 정보산업대학원 호텔외식경영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외식산업의 규모가 커지고 소비자의 외식욕구와 형태가 점차 다양화, 개성화 되어가면서 이러한 새로운 트렌드와 경쟁 환경에 맞는 경영전략이 필요해지고 있다. 특히 경험품질속성을 보이는 호텔, 레스토랑, 리조트 같은 서비스업종에서 물리적 환경은 더욱 중요하다. 레스토랑 방문고객은 실내디자인에 대해 주관적 지각인 점포이미지를 갖게 된다. 실내디자인과 그로 인한 점포이미지는 고객방문과 구매행동을 촉발시킬 뿐만 아니라 고객 만족의 주요요인으로 지속적인 반복구매행동을 유지시킬 수 있는 근거가 된다. 레스토랑의 실내디자인 유형에 따라 고객들이 공감하는 감성이미지와 고객의 실내 디자인 선호유형을 알게 된다면 경영의사결정의 중요한 정보가 될 것이며, 목표고객의 실내디자인 선호유형에 맞춘 실내디자인이나 비주얼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이다. 본 연구는 가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terior designs in restaurants and entailing restaurant images not only trigger customer visits and purchase behavior, but also serve the main factors of customer satisfaction. They can be the basis of maintaining constant and repeated purchase behavior. Knowing emotional images with which customer...

학위논문 정보

저자 진익준
학위수여기관 청운대학교 정보산업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호텔외식경영학과
지도교수 조춘봉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i, 91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149285&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