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에서는 초등학생 대상의 8주간 줄넘기 놀이 프로그램이 체력과 스트레스 수준에 미치는 효과를 규명하여 학교 현장에 투입 가능한 운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써의 적용가능성을 알아보았다. 이를 위하여 서울 G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4학년 학생 총 50명을 대상으로 통제군(25명)과 실험군(25명)으로 구분하였다. 실험군에게는 주 5회, 30분씩 개인줄넘기 동작과 줄넘기 놀이로 구성된 줄넘기 놀이 프로그램을 실시한 후 체중, 체지방, 근력, 순발력, 유연성, 심폐지구력, 스트레스 수준을 측정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저자 | 손윤아 |
---|---|
학위수여기관 | 한국체육대학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학교체육교육 전공 |
지도교수 | 김현태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33 p |
키워드 | 줄넘기 줄넘기 놀이 체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2452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