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Learning 환경에서 학습정서가 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김승호 (세종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e-Learning 환경에서 학습자가 경험하는 다양한 유형의 학습정서가 학습자의 학습동기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통해 학습동기 측면에서 e-Learning 학습자의 정서적 변인이 갖는 의미와 중요성을 알아보고, 교수설계 측면에서 이를 고려한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한다. 지금까지 학습자의 정서적 측면은 교수설계 및 교육공학분야에서 큰 주목을 받지 못했다(Lee, 2012; Reigeluth, 1997). 그러나 학습자가 경험하는 다양한 유형의 정서는 학습자의 ...

주제어

#교수설계 학습정서 정서 학습동기 동기 이러닝 e-Learning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승호
학위수여기관 세종대학교 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교육학과
지도교수 이인숙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 94 p.
키워드 교수설계 학습정서 정서 학습동기 동기 이러닝 e-Learning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2820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