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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水産海洋敎育硏究 = Journal of fisheries and marine sciences education, v.24 no.2 = no.56, 2012년, pp.272 - 285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develop the Learning Strategy e-Learning Contents based on the storytelling in university students. The objective of the Learning Strategy e-Learning Contents based on the storytelling was to increase in learning skill which university students will use to keep maj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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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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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텔링은 무엇인가? | 스토리텔링은 말 또는 글로 표현된 어떤 것으로, 이야기, 역사, 동화 등의 방식으로 재현되며, 인간이 지니고 있는 가장 기본적이고 간편한 행동 양식이다. 즉 스토리텔링은 개인이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사건, 그 사건을 경험하면서 느끼는 감정들 간의 독특한 상관관계를 중요시한다. | |
스토리텔링이 중요시 하는 것은? | 스토리텔링은 말 또는 글로 표현된 어떤 것으로, 이야기, 역사, 동화 등의 방식으로 재현되며, 인간이 지니고 있는 가장 기본적이고 간편한 행동 양식이다. 즉 스토리텔링은 개인이 환경과 상호작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사건, 그 사건을 경험하면서 느끼는 감정들 간의 독특한 상관관계를 중요시한다. 실제로 인간 경험의 특질이 비연속성, 분절성, 형식성에 있지 않고, 연속성, 통합성, 상호작용성에 있다는 점을 감안해볼 때, 스토리텔링은 학습자의 경험과 학습을 위하여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할 방식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김미정, 2005; 신복진, 박형성, 2008). | |
최근 대학에서 이러닝 학습활동이 각광을 받는 이유는 무엇인가? | 최근 대학에서 교수자의 설명방식, 수업시간대, 교실환경 등을 고려함과 아울러 학습자의 학습동기를 격려하는 이러닝 학습활동이 각광을 받고 있다. 이는 이러닝이 학습자 중심의 학습활동을 유도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비교적 중요한 교수법으로 인식되고 있기 때문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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