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방과후 활동 참여와 저소득 가정 아동의 자아존중감 관계를 살펴보는데 있다. 즉, 방과후 활동 참여와 자아존중감 형성 과정을 탐색적으로 살펴보고, 이를 유형화 하여 각각의 특징을 기술 하였다. 이와 함께 학교와 방과후 아카데미를 함께 살펴보고 활동의 차이점을 제시 하였다. 저소득 가정 아동은 방과후에 방치 될 가능성이 높고, 자아존중감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 인해 저소득 가정 아동에게 방과후 활동은 더욱더 의미가 있다. 기존의 많은 연구들에서 방과후 활동이 자아존중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대부분 양적연구로 아동의 자아존중감 형성 과정을 깊이 있게 파악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자아존중감 형성 과정의 깊이 있는 파악을 위해 ...
저자 | 임수미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일반사회교육전공 |
지도교수 | 김병수 |
발행연도 | 2013 |
총페이지 | v, 73 p. |
키워드 | 사회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23737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