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경험이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원문보기


김명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브랜드매니지먼트전공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는 브랜드 경험이 브랜드 태도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실증적으로 조사하는데 목적이 있다. 먼저 문헌 고찰을 통해 브랜드 경험의 네 가지 속성(감각적, 감성적, 행동적, 인지적 요소)과 브랜드 태도의 세 가지 속성(인지적, 감성적, 행동적)을 조사하고, 브랜드 경험이 브랜드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검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연구를 위하여 경험적 측면에서 시장에 판매되고 있는 브랜드와 그렇지 않은 브랜드를 설문하여 조사하였다.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Recently, brand experience has become of great interest to marketers. This study was conducted to identify how brand experience affects brand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In order to accomplish this, a survey targeting brands that are on the market and those not on the market was carried out. Fi...

학위논문 정보

저자 김명은
학위수여기관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경영학과 브랜드매니지먼트전공
발행연도 2013
총페이지 vi, 74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255167&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