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광호텔 공간이미지에 대한 중국인과 한국인의 선호 경향 비교
A Comparison of Korean and Chinese Tendency of Preference on the Spaces Images of Tourist Hotel 원문보기


왕지호 (인제대학교 일반대학원 디자인학과 실내디자인 국내석사)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연구에서는 중국인과 한국인의 공간이미지에 대한 선호 경향을 파악하여 이를 비교 분석함으로써 향후 중국인 개별여행 경향의 증가 추세에 대한 관련 호텔들의 이미지 제공 및 관리 측면에서의 기초 자료로 제시하고자 하며 이는 중국에 진출하고자 하는 호텔의 계획 시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호텔뿐 만 아니라 중국의 여러 공간에 다방면으로 활용 가능한 자료에 기여하고자 한다. 한국 관광호텔 공간이미지에 대한 중국인과 한국인의 선호 경향을 파악하기 위해 중국관광객의 밀집지역인 중구와 동대문구 소재의 호텔 8개를 선정하여 로비, 객실 공간 이미지를 조사한다. 조사대상 관광호텔의 공간이미지에 대한 선호비교 선행연구에서 밝혀진 바와 같이 공간의 인지적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3가지 요소인 형태, 색채, 재질 등을 통하여 분석하고자 한다. 또한 중국인 70명과 한국인 70명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여 호텔의 공간이미지를 중심으로 시설별 만족도와 선호요인, 공간어휘를 파악하였다. 수집된 140부의 설문조사 자료는 결과분석을 위해 EXCEL과 ...

주제어

#호텔공간이미지  #한국인과 중국인  #컬러  #한중 미의식  #형태 

학위논문 정보

저자 왕지호
학위수여기관 인제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디자인학과 실내디자인
지도교수 박혜경
발행연도 2013
키워드 호텔공간이미지, 한국인과 중국인, 컬러, 한중 미의식, 형태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303782&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