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현재 초등학교 현장에서 비판적 문화 읽기를 통한 문화 리터러시 교육이 얼마나 의미와 가능성을 가지는 지를 탐구하였다. 이론적 배경으로 현재의 대중문화가 초등학생에게 미치는 영향과 초등학생에게 있어서 대중문화의 의미, 문화 리터러시 교육의 개념과 목표, 학교와 학생들의 대중문화 수용 양상의 차이와 관련된 이론 및 선행연구를 살펴보았다. 또한 현행 초등교육과정에서 문화 리터러시와 관련된 부분이 얼마나 차지하는지를 분석하였다. 그리고 ...
저자 | 김상현 |
---|---|
학위수여기관 |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초등사회교육 |
지도교수 | 전진성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iv, 55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5532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