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인터넷과 스마트 디바이스의 활성화에 따라 미디어 산업이 온라인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대용량 콘텐츠인 영화가 극장에서 개봉 후 온라인으로 그 시장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수익이 연장되고 있다. 또 전 세계적으로 미디어 콘텐츠에서 발생되는 데이터 트래픽을 분산시키기 위한 연구가 진행됨에 따라 본 연구에서는 위 두가지 이슈에 일환으로 온라인상에서의 미디어 콘텐츠 인기도를 예측하는 모델을 개발하고자 한다. 오프라인인 국내 극장에서 전체 영화의 관람객 수 랭킹에 따른 총량 분포는 문헌연구에서 밝힌바와 같이 Zipf분포를 따름을 확인하였으며, 온라인상에서 전체 영화의 이용자 수 랭킹에 따른 총량 분포 역시 Zipf분포를 따름을 확인하였다. 각 영화 당 시간에 따르 인기도 분포를 ...
저자 | 김선용 |
---|---|
학위수여기관 | 한양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경영학과 |
지도교수 | 장석권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43 p. |
키워드 | 경영정보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382880&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