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음운 인식 지도를 통한 책 만들기 활동이 유아의 단어 인지 및 쓰기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실험을 위해 서울시 소재 사교육 기관 S 유치원 만 5세를 대상으로 사전 단어 인지 평가 및 단어 쓰기 평가를 통하여 동질성이 확보된 2개의 반 56명을 구성하였다. 실험 처치는 10주 동안 총 20회에 걸쳐 매회 20분씩 실시되었다. 음운 인식 지도 내용은 각운을 가진 단어를 음소로 분리 및 병합하여 단어를 인식하고 책 만들기 활동을 통해 단어를 인지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이에 따라 실험집단은 음운 인식 활동을 하여 단어 가족(word ...
저자 | 우세림 |
---|---|
학위수여기관 | 韓國外國語大學校 敎育大學院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어린이영어교육전공 |
지도교수 | 이윤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73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400468&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