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의 목적은 Lakatos 방법론을 적용해 지식을 구성하고 수정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의 수학적사고와 교사의 역할에 대한 실제적인 사례를 제시함으로써 학교현장에 의미 있는 시사점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1. Lakatos 방법론을 적용한 교수․학습상황에서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는 어떻게 나타나는가? a. 귀납적 추리는 어떻게 나타나는가? b. 기호화 사고는 어떻게 나타나는가? c. 일반화 사고는 어떻게 나타나는가? d. 비판적 사고는 어떻게 나타나는가? 2. 교사는 Lakatos 방법론을 적용한 교수․학습상황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가? 이와 같은 연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본 연구에서는 문헌검토를 통해 Lakatos 방법론을 적용할 교수․학습 주제로 ‘정적분을 이용해 ...
저자 | 김태환 |
---|---|
학위수여기관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수학교육학과수학교육전공 |
지도교수 | 신현용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ⅶ, 110 p. |
키워드 | "수학적 사고 GeoGebra Lakatos 구분구적법 부정적분 정적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414367&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