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논문은 최근 여러 분야에서 그 중요성을 인정받고 있는 스토리텔링의 교육적인 가치를 살펴보고, 이를 실제 교실 현장에 적용하여 그 교육적 함의를 알아보고자 했다. 이를 위해 여러 문헌 연구를 통하여 스토리텔링이 가진 의의와 교육에 적용될 수 있는 근거들을 제시하였고, 실제로 고등학교의 한국지리 시간에 스토리텔링의 기법을 적용한 수업을 실시하여 그렇지 않은 일반적인 강의식 수업을 한 그룹과 비교한 뒤 그 결과를 분석하였다. 연구 대상은 서울 강북구에 위치한 남녀공학 고등학교에서 2학년 한국지리를 담당하고 있는 교사를 사례교사로 선...
저자 | 홍다슬 |
---|---|
학위수여기관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지리교육전공 |
지도교수 | 서태열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v, 82장 |
키워드 | 스토리텔링 지리교육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42471&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