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문 초록 본 연구는 레지오 에밀리아식 프로젝트 접근법에서 ‘소리’ 주제가 유아들의 심미적 발현에 어떤 교육적 효과와 영향을 가지는지를 살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통해 교육현상학적으로 매우 가치 있는 소재인 ‘소리’에 대한 프로젝트 접근이 유아교육에 어떤 유의한 함의와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을지를 고찰하고 유치원 교육현장에서 실제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사례와 참고할 가치가 있는 모형을 제공해 보려는 교육적 의의를 지닌다. 본 연구의 방법은 해석학적, 현상학적, 그리고 문화기술적 연구의 방법론을 종합적으로 응용하...
저자 | 강용구 |
---|---|
학위수여기관 |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유아및아동교육 |
지도교수 | 성용구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vi, 104 p. |
키워드 | "레지오에밀리아식""소리""프로젝트""심미적"'유아"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6283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