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본 연구는 초등학교 학습자에게 발견학습 이론 기반의 언플러그드 컴퓨팅으로 설계된 수업을 적용하였을 경우, 학습동기 및 이해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하여 분석하고자 하였다. 학습주제는 C언어의 IF문과 Switch문으로 선정하였으며, 학습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프로그래밍 언어의 원리와 개념을 발견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언플러그드 컴퓨팅 활동을 개발하여 발견학습 이론 기반의 수업에 도입하였다. 경기도 의정부시에 소재한 초등학교 3학년 ~ 6학년 중 IF문 16명, Switch문 36명으로 전체 52명을 대상으로 이틀간 수업을 진행하였으며, 본 연구는 단일군 전후설계 평가조사로 동일한 실험집단의 사전·사후의 차이를 통해 학습동기와 이해력을 평가하였다. 사전·사후 설문조사를 비교분석한 결과, 초등학교 학습자의 학습동기는 ...
저자 | 성소민 |
---|---|
학위수여기관 |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컴퓨터교육전공 |
지도교수 | 양성봉 |
발행연도 | 2014 |
총페이지 | 98장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598943&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