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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창업초기기업들은 자신의 비즈니스모델과 사업이 제대로 되고 있는지 경영진단을 받는데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다. 소규모 창업기업이 사업을 진행하면서 자신의 사업을 자체 검증하는 것도 쉽지 않다. 경영학적 배경지식이 부족한 상태에서는 더더욱 그렇다. 이러한 이유로 소규모 창업기업의 비즈니스모델을 분석하고, 경영진단하여, 전략적 개선방안을 도출할 수 있는 쉽고 간편한 방법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BMC를 통해 그 가능성을 살펴보고자 하였다. 또한 BMC를 이용하여 창업사례를 연구를 실시하여 창업성공과 실패에 대한 경험을 학습하는 자료로 활용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BMC를 이용하여 5년 이하의 건강식품 창업기업인 나루아토의 ‘현미효과’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실시하여 9개의 분석항목 중에서도 목표고객, ...
저자 | 표원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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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경남과학기술대학교 창업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창업학과 |
지도교수 | 하환호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iv, 58 p. |
키워드 | Business model business model canvas 창업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61589&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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