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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다문화가정의 영유아는 일반가정 아동과 비교 열악한 환경에 노출되어 언어발달이 지연되는 특성을 보인다. 특히 취학 전 영유아기 아동의 경우 어휘 발달에 지체를 보이며 언어 발달의 속도가 느리다. 또 발달 속도 지연의 정도는 영유아의 연령이 증가할수록 점차 발달의 격차가 커지는 양상을 보인다. 그러므로 영유아기의 언어발달지연 요인을 분석하여 조기에 체계적인 언어중재를 받게 하는 것은 중요하다. 영유아기는 다른 시기에 비해 발달이 급격하게 이루어지며 특히 이시기 어머니의 상호작용 행동 특성은 영유아의 상호작용 행동 특성 및 언어발달에 ...
저자 | 박문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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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수여기관 | 부산가톨릭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언어청각치료학과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52 p.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65204&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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