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청소년기는 아동기에서 성인기로 넘어가는 시기이며 긍정적인 자아개념 형성에 중요한 시기이며, 자아개념이 최종적으로 형성되는 자기인식이 자아존중감이다. 지적장애 청소년은 사회적, 인지적, 정서적, 신체적 언어적인 각 발달 영역에서 지체가 되면서 낮은 자아개념 가지게 되고 낮은 자아존중감이 형성된다. 낮은 자아존중감은 대인관계에서 부정적인 행동으로 이어지고, 또래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기도 어렵게 되며, 궁극적으로 지적장애 청소년의 사회 적응에 부적응 영향을 주게 되므로 지적장애 청소년에게 긍정적인 자아존중감 형성은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
저자 | 박이랑 |
---|---|
학위수여기관 | 인제대학교 일반대학원 |
학위구분 | 국내석사 |
학과 | 음악학과 음악치료전공 |
지도교수 | Christopher Lee |
발행연도 | 2015 |
총페이지 | ix, 65 p. |
키워드 | 음악치료 지적장애 자아존중감 |
언어 | kor |
원문 URL | http://www.riss.kr/link?id=T13682922&outLink=K |
정보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