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 검색어에 아래의 연산자를 사용하시면 더 정확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검색연산자
검색연산자 기능 검색시 예
() 우선순위가 가장 높은 연산자 예1) (나노 (기계 | machine))
공백 두 개의 검색어(식)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나노 기계)
예2) 나노 장영실
| 두 개의 검색어(식) 중 하나 이상 포함하고 있는 문서 검색 예1) (줄기세포 | 면역)
예2) 줄기세포 | 장영실
! NOT 이후에 있는 검색어가 포함된 문서는 제외 예1) (황금 !백금)
예2) !image
* 검색어의 *란에 0개 이상의 임의의 문자가 포함된 문서 검색 예) semi*
"" 따옴표 내의 구문과 완전히 일치하는 문서만 검색 예) "Transform and Quantization"
쳇봇 이모티콘
안녕하세요!
ScienceON 챗봇입니다.
궁금한 것은 저에게 물어봐주세요.

학위논문 상세정보

과학전람회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경험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김은하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과학영재교육 국내석사)
초록

과학전람회는 학생들에게 현상을 과학적으로 바라보는 시각을 키워주고, 탐구 설계에서부터 실험과 결론도출까지 일련의 단계를 거치며 ‘과정으로서의 과학’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학생들은 과학전람회를 통해 친구들 또는 교사와 끊임없이 소통하며 한 가지 주제에 대해 고민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과학적 소양과 함께 과학적 태도를 기를 수 있다. 하지만 과학전람회에 대한 선행연구 중 이러한 학생들의 탐구과정이나 경험에 대한 심층연구는 없는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질적 연구 중 현상학적 연구방법을 통하여 과학전람회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Abstract

Science fair have raised a scientific perspective to the students, and it have provided the opportunity to experience the ‘process as a science’ go through a series of steps exploring design, experiment and conclusions. Students constantly communicate with friends or teachers through the science fai...

참고문헌 (0)

  1. 이 논문의 참고문헌 없음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0)

  1. 이 논문을 인용한 문헌 없음
저자 김은하
학위수여기관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과학영재교육
지도교수 권혁순
발행년도 2015
총페이지 iv, 76 p.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1368631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DOI 인용 스타일